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5년 5월 1일 경제 뉴스 요약

🇺🇸 미국 1분기 GDP 성장률 -0.3% 기록, 3년 만에 역성장

미국의 2025년 1분기 국내총생산(GDP) 속보치가 전년 대비 -0.3%를 기록하며 3년 만에 역성장을 나타냈습니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의 고율 관세 정책과 소비 위축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경제 지표가 글로벌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관련 영상 보기

🇯🇵 일본, 미국과 2차 관세 협상 시작...자동차·농산물로 맞대응 준비

일본이 미국과의 2차 관세 협상을 앞두고 미국산 자동차와 농산물 수입 확대 등을 협상 카드로 준비하고 있다고 일본의 경제신문 닛케이가 보도했습니다. 일본은 미국의 무역적자 해소 요구에 대응하여 자국 산업을 보호하면서도 협상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보기

🇯🇵 일본은행, 기준금리 0.5%로 동결 전망...경제성장률 하향 조정

일본은행(BOJ)이 5월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로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미국의 관세 정책과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불확실성을 반영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또한 일본 정부는 2025년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며 신중한 통화정책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기사 보기

🇰🇷 5월 1일 근로자의 날 맞아 국내 주식시장 휴장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국내 주식시장이 휴장되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이날을 법정공휴일로 지정하여 주식시장을 휴장하였으며, 다음 거래일은 5월 2일입니다. 투자자들은 이에 따라 거래 일정에 유의해야 합니다.

관련 기사 보기

🇰🇷 동안동농협, 산불 피해 조합원 대상 농자재 무상 지급

동안동농협이 산불 피해를 이유로 피해 여부와 관계없이 전 조합원에게 예산과 계획 없이 1억 원 상당의 농자재를 외상으로 무상 지급해 선심성 논란과 함께 재정 건전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조합원들의 반응과 향후 대응 방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보기